윈도우 8.1에서와 마찬가지 방법으로 바이오스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USB부팅으로 변경하려고 메인보드 바이오스에 진입 또는 BBS POPUP을 눌러도 반응이 없는 경우, 특히 노트북의 전원을 켜자마자 복원하기 키(제조사에 따라 F4또는 F11등등)를 눌러도 바로 윈도우 10으로 부팅이 되어 버리는 경우 아래와 같이 따라해 보세요.


1. 시작-설정을 누릅니다.(팝업이 사라져서 스샷을 찍지 못하겠네요^^)


2. 업데이트 및 복구를 누릅니다.

3. 복구 탭을 누르고 고급 시작 옵션 - 다시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재부팅 하면서 uefi 바이오스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아직 메인보드 바이오스가 아니네요.

몇단계 더 거쳐야 합니다.


***** 여기부터는 재부팅되면서 세팅이 시작되니 인터넷으로 보던것이 끊깁니다. 스마트폰으로 보시거나 사진으로 미리 찍어두시기 바랍니다. 기억력이 좋으시면 기억하셔도 되요^^ *****


4. 문제 해결 - PC 초기화 또는 고급 옵션 표시 를 누릅니다.


5. 고급 옵션 을 누릅니다.


6. 시작 설정(Windows 시작 동작 변경) 을 누릅니다.


7. 다시 시작을 누르면 바이오스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사진상으로 숨어 있네요. 오른쪽에 있습니다.

다시시작을 누르면 재부팅 되면서 바이오스 설정으로 진입이 가능해 집니다. 보통은 바이오스 설정 상태로 바로 진입합니다만 그냥 지나치는 컴퓨터도 있으므로 DEL 키와 F2키를 연타해 주세요.


윈도우 8.1과 방식은 같으나 메뉴가 몇단계 더 늘어난것 뿐이군요.

저의 경우에는 윈도우 10에서 특정 업데이트 후 바탕화면 직후 블루스크린이 계속 떠서 난감했었는데 간신히 해결은 됐네요. 노트북이라 복원만 하면 되는데 복원 키가 눌리지 않아서 골치좀 아팠습니다. 결국 한시간만에 바탕화면 뜨자마자 고급 시작 옵션 - 다시 시작 클릭에 성공했습니다.


관련글

윈도우8 또는 윈도우 8.1 uefi모드에서 바이오스 진입하기 : http://retrold.tistory.com/13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모양의 좋아요 단추를 눌러 주시면 하루종일 좋은일이 생긴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