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이젠3 1200 본체에서 녹스 플레이어로 오버히트를 돌리는데요. 매주 패치를 할때마다 너무 느리게 다운로드가 되더군요. 같은 상황인 분들이 보면 좋은 글이네요.


이 증상은 가상화기술인 VT가 활성화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당연히 되어 있을줄 알았고 패치는 원래 느린가보다 했는데 우연히 바이오스를 살펴보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AMD 라이젠 시스템에서는 기본설정이 사용안함(Disable)으로 되어 있으니 무조건 켜주세요. VT를 켜지 않으면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에서 화면 전환시 미세한 렉이 걸리거나 패치가 느리게 되는등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 가상화기술을 인텔 시스템에서는 VT라고 하지만 AMD 라이젠 시스템에서는 SVM이라고 한답니다.

제가 사용하는 메인보드는 Biostar의 B350 ET2 입니다.

다른 메인보드를 사용하는 분들은 제조사마다 메뉴가 달라서 직접적으로 도움드릴수는 없고 동영상을 참고만 하세요.



1.컴퓨터 전원을 켜자마자 Del 키 또는 F2 키를 연타하세요.

메인보드의 바이오스 설정으로 진입했습니다.

이 화면이 뜨지 않고 윈도우로 부팅이 된다면 Windows 10 uefi모드에서 바이오스 진입하기 글을 참조해 주세요.

(링크된 글이 이해가 안되면 일단 컴퓨터를 종료하고 본체 뚜껑을 열고 SSD 혹은 하드디스크 전원을 빼 버리세요.

프로그램 같은걸 설치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부팅장치를 빼고 설정한 뒤에 원위치 해주면 됩니다.)


2. 마우스를 이용하여 Advanced-CPU-SVM Mode-Enabled 를 순서대로 클릭해 줍니다.

키보드의 방향키를 이용해도 됩니다.

인텔 CPU에서의 VT(Virtualization Technology)가 AMD에서는 SVM으로 불린답니다.



ESC 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전단계로 갑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메인보드 회사의 바이오스보다 B350 ET2에서는 키보드가 더 편하네요.


3. Save & Exit 메뉴를 누릅니다.

그리고 Save Changes and Reset을 누른 뒤 Yes를 눌러서 저장하면 이상없이 VT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4. 바이오스 진입이 안되어서 저장장치의 전원 케이블을 빼놓았던 분들은 컴퓨터를 끄고 다시 연결해 주세요.


아주아주 간단한 작업이기 때문에 피드백은 없을겁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