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몬(DAEMON Tools) 프로그램은 시디를 굽지 않고도 가상시디롬을 생성하여 우리에게 많은 게임을 플레이하게 만들어 주었던 고마운 프로그램입니다. 2010년 정도까지 데몬(DAEMON Tools) 사이트는 원래 영어로만 이루어진 사이트였습니다. DAEMON Tools Lite버전은 무료였고 설치할때 체크박스 해제만 해주면 광고도 없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서 들어가면 공식 홈페이지는 https://www.daemon-tools.cc 인데요. 클릭하면 한글페이지로 자동으로 이동된답니다.

데몬툴즈(DAEMON Tools) 영문 홈페이지는 https://www.daemon-tools.cc/home 입니다.

ip우회를 하지 않고 Downloads 를 눌러보면 DAEMON Tools Lite 10의 다운로드 링크에는 http://www.daemon-tools.kr/home/download_00.html 로 한국사이트로 이동되게 나옵니다.

 

먼저 이글은 그냥 흥미를 위한 글임을 밝혀 둡니다.

 

 

ip우회를 하지 않고 다운로드 페이지를 클릭하면 DAEMON Tools Lite v10.6.0 (with SPTD 2.11) 의 다운로드 링크는 무조건 한국사이트로 표시된답니다. 사진은 Download 링크에 마우스를 올렸을때 url이 표시되는걸 찍었습니다.

 

저는 구글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여 ip 우회를 하고 F5를 눌러 새로고침을 했습니다.

http://eu-uk7.disk-tools.com/request?p=017846ee2fe687bcd3655f20239a996c/DTLiteInstaller.exe

ip우회를 한곳이 유럽쪽이어서 영국 링크로 바뀌었는데요. 인스턴트 링크로 보여지므로 언제 삭제될지 모르구요. ip우회를 하지 않고 링크를 클릭하면 한국데몬툴즈 사이트가 들어간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무료버전인 DAEMON Tools Lite를 받으려고 하면 사용자의 ip를 수집하여 각국사이트로 이동되게 링크를 바꾸고 있더군요. 특히 우리나라에서 접속한 ip의 경우 무조건 한국데몬툴즈사이트로 변경됩니다. 한국에서 데몬툴즈(DAEMON Tools)를 인수한지 알고 있었는데 강제로 한국총판사이트로 이동된 것이었습니다. 영화 매트릭스나 트루먼쇼를 경험한 기분입니다.

솔직히 지금 데몬툴즈 한국사이트가 국내총판을 맡고 있는건 알겠는데 이렇게 ip를 수집해서 강제로 한국데몬툴즈 사이트로 이동되게 하는건 소비자의 선택권을 침해하는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마치 직구를 위해서 아마존에 접속했는데 한국ip는 한국의 오픈마켓으로 강제로 이동되게 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예를 들었는데 실제로 그런다면 큰일나겠죠?)

 

MD5는 홈페이지에 적혀 있는 값과 동일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 파일을 실행하고 이렇게 Free License with ads 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아쉽게도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로더에 불과했습니다. 딱봐도 작은 용량의 파일이 데몬툴즈 인스톨 파일이 아니라는건 당연하겠죠.

DTLiteInstaller.exe을 실행하면 DTLite1060-0283.exe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버전은 10.6.0.283 이네요.

 

hash도 확인했으니 설치를 해볼까요.

 

이게 영어버전 Daemon Tools 로군요. 언어선택에 당연히 한글은 없습니다. 한국에서는 절대 구경을 할 수 없었던 외국 데몬툴즈를 인스톨하고 있습니다^^

 

구매할건 아니니까 Free License를 선택했습니다.

 

특별히 설치되는 광고도 없습니다. 마지막 두개는 체크해제~ 이때까지만 하더라도 광고도 없고 무료니까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음다음 눌러서 설치가 완료되고 나면 이렇게 튜토리얼이 나오구요. Skip을 눌러서 빠져나옵니다.

 

이게 실행한 모습인데요. 깔끔하면서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다양한 포맷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오른쪽 하단 트레이에 마우스를 올리면 아쉽게도 20일 시간제한이 있는 Trial 버전입니다. 설치할때도 무료라고 했으면서...

 

고작 몇백원짜리 시디값 아끼자고 사용하는 프로그램인데 5~7만원이나 되는 영구라이센스를 구매하기에는 부담이 됩니다. 요즘은 CD와 DVD를 읽을 수 있는 시디롬도 없어지는 추세잖아요~ 가격을 조금 내릴 필요가 있어보이네요.

 

관련글
한국 데몬툴즈를 대체할 수 있는 외국 데몬툴즈 구버전 다운로드 : http://retrold.tistory.com/5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