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cend USB 3.0 64G 메모리 드라이브를 오래 사용했더니 파일이 깨지고 연결할때마다 스캔하라는 메세지가 뜨더군요. 그래서 NTFS로 포맷하려고 하니 실패가 뜹니다. Transcend사의 USB메모리는 USB CD 이미지를 심을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브랜드입니다.

exFAT로는 포맷이 되지만 NTFS 방식으로 시도하면 "포맷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처음 구매했을때 포맷 프로그램을 사용했던게 생각이 떠올라서 하드디스크를 뒤져서 찾아냈습니다. 같은 HP USB Fomatter 중 도스용도 있고 설치해야 하는 버전도 있는데 이건 무설치에 윈도우 전용입니다.

HP USB Format 프로그램(무설치) 다운로드

HPUSBFW.EXE

CRC32는 9524D271입니다.

버전은 2.1.8.0 입니다.

윈도우7 이상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그냥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Permission denied. The administrator rights are required to run this tool" 이라고 오류가 뜹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File system 항목 중 NTFS를 선택하고 Quick Format에 체크해 주세요. Start를 누른 다음 조금 기다리면 포맷이 됩니다.

이렇게 포맷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테스트 컴퓨터 1

Windows 8.1 64bit

i5 2500

8G

GTX560


테스트 컴퓨터 2

Windows 7 64bit

i5 3570K (4.5G OC)

8G

GTX960

테스트한 두 컴퓨터에서 잘 실행되며 윈도우10에서는 테스트하지 않았지만 아마도 잘 작동할것으로 예상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