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아이피 우회를 통해서 외국 데몬툴즈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30일 트라이얼 버전이라서 실망하고 삭제해 버렸지요.

 

최신 버전의 한국 데몬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로그인 하라고 뜨는 경우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하면 로그인창이 뜨지 않고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한번에 안될때도 있는데 그럴때는 로그인창이 나오지 않을때까지 반복해서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을 해줍니다.

 

윈도우8 이상의 운영체제에서는 iso이미지를 마운트 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iso외에도 mds, mdf, mdx, bin, ccd, cue 같은 다양한 이미지를 마운트 하기 위해서는 어쩔수 없이 가상시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10여년전 지인 부모님이 시디를 넣어야 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데 CD에 스크래치가 점점 심해지더니 결국에는 읽기불능이 되어 가상CD롬으로 바꿔드렸습니다. 윈도우XP를 사용할 때는 데몬 프로그램이 광고도 없고 로그인도 없어서 부팅시 자동으로 마운트되어 컴퓨터를 잘 모르더라도 사용이 가능했는데요. 윈도우7으로 바꿔드린 이후 윈도우XP에서 사용하던 데몬이 실행되지 않아서 최신버전을 설치하고 마운트를 하는법을 알려드렸지만 실행할 때마다 상당한 불편함을 호소하고 계십니다. 특히 실행시 로그인하라고 뜨는 경우가 다반사인데요. 그동안 시디이미지가 뭔지도 몰랐던 분들에게 실행할때마다 이런 상황이면 상당히 곤란하죠.

 

이번에는 외국 데몬툴즈 구버전을 사용하여 이런 불편을 조금 덜어보려고 합니다.

윈도우7이상에서도 잘 설치되고 잘 동작합니다. 단, 기간제한은 없지만 실행할때 10초 정도 기다렸다가 trial 버튼을 눌러주어야 실행된답니다.

일단 다음의 링크에서 다운로드를 해주세요. 추후 링크가 없어진 경우 알려주시면 업로드해 드립니다.

DAEMON Tools Lite 4.47.1 다운로드 (FileHippo)
http://filehippo.com/download_daemon_tools/15690/

해당 링크가 2021년 현재 확인 결과 10.14.0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해 주세요.

DTLite4471-0337.7z.001
10.00MB
DTLite4471-0337.7z.002
3.35MB


CNET과 마찬가지로 FILEHIPPO 사이트는 악성코드를 배포하거나 하는 사이트는 아니네요. 몇몇 파일들을 버전별로 다운로드하여 hash를 확인한 결과 각 프로그램 공식홈페이지의 파일과 일치했습니다.

 

빨간색으로 테두리 친 녹색버튼을 누르면 잠시후에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DTLite4471-0337.exe 파일의 CRC32는 CFC3BDAB 입니다.

 

Virus Totla 검사 결과입니다. 데몬 프로그램 자체에 광고 관련된 리스크웨어 및 애드웨어가 포함되어 있으니 안심이 되지 않는 분은 설치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체크 해제 후 설치하면 됩니다.

https://www.virustotal.com/gui/file/a45d748c8b3b54142f432e0aa2c91dfbbd6226e1f68dadedc11037c4f89b8b8e

 

VirusTotal

 

www.virustotal.com

 

 

 

그럼 설치를 해볼까요.

 

고맙게도 설치할때 한글로 나옵니다. 특별한것 없이 다음다음을 눌러도 설치가 진행되는데요. 필요한 프로그램만 설치하려면 무조건 다음을 누르지 말고 조심스럽게 다음을 눌러주세요.

 

 

유료 라이센스 말고 평가판 라이센스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 줍니다.

 

 

여기서 스탑!

Don't allow Mout Space to use my statistics를 선택해 줍니다. 이름으로 추측컨데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는 P2P나 웹하드 개념의 서비스로 추정됩니다.

 

 

설치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런 창이 뜨는데요. 당연히 설치 안 함을 눌러줍니다.

굳이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쓰잘데기 없는 유틸입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눌러 줍니다.

 

구버전이기 때문에 당연히 트라이얼 기간이 끝났다고 나옵니다.

Continu 버튼이 처음에는 숫자를 세며 비활성이다가 10초 정도 지나면 Continue로 변경되는데요. 활성화 되었을때 눌러주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한국 데몬툴즈를 사용하면 로그인창이 뜰때도 있고 안뜰때도 있어서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았을텐데 이제는 단순히 10초 기다리는 것으로 사용법을 단순화 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짜잔. 실행이 된 모습입니다. 트라이얼 기간은 끝났다고 나오지만 기능은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한국 데몬툴즈 사이트에서 배포하는 프로그램을 대체하기 http://retrold.tistory.com/52
ip우회를 통해 외국 데몬툴즈 Lite(DAEMON Tools Lite) 사용해 보기 http://retrold.tistory.com/5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