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i 모드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바이오스 진입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이 때는 부팅장치 팝업도 되지 않아서 usb 부팅도 안됩니다.

빛의 속도로 del 키를 눌러도 되지가 않을때는 운영체제가 uefi 바이오스 모드로 설치되어 있는 것이니 힘빼지 마시고 다음과 같이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오른쪽 상단 꼭지점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메뉴가 팝업이 됩니다.

2. 팝업되는 메뉴 중 설정을 눌러 주세요.

3. 그럼 밑에 PC 설정 변경 을 눌러 줍니다.

4. 일반 탭을 눌러서 밑으로 쭈욱 내리면


5. 고급 시작 옵션이 나옵니다. 다시 시작을 누르면 1회에 한해 바이오스 설정 모드로 진입 가능합니다.


usb 부팅을 위해서 매번 고급 시작 옵션에서 다시 시작을 눌러야 하는데요. 이때 의문이 생기더군요. 윈도우가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지 않는 경우는?  혹은 부팅이 되서 바탕화면이 보이는 순간 바로 블루스크린이 떠서 고급 시작 옵션의 다시 시작을 누를 시간이 부족할때는?

네, 그렇습니다. 바이오스 진입을 할수 없습니다. 뭐 이런 경우가 다 있을까요.

만약 바이오스 진입을 할 수 없을 때는 하드디스크나 ssd를 직접 빼서 다른 컴퓨터에 연결한 후 운영체제가 설치된 드라이브를 포맷하면 바이오스 진입이 가능했습니다.

또는 노트북의 경우 전원을 켜자마자 del키를 연타했더니 바이오스 설정으로 진입될 때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켜자마자 화면 뜨기도 전에 바로 연타) 그게 아까 고급 시작 옵션에서 다시 시작을 눌러서 진입에 성공한건지 굉장히 빨리 눌러서 성공한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윈도우10도 같은 방식입니다.

관련글

윈도우10 uefi모드에서 바이오스 진입하기 : http://retrold.tistory.com/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