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크롬 업데이트 이후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도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것인데요. 실제로는 차단된 것이죠.

현재 사이트에서 다른 사이트의 자료가 링크된 경우에 다운로드를 막습니다. 보안을 위해서 생긴 조치인듯 보입니다.

팟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 인데요. 해당 페이지는 daum.net 이지만 다운로드 링크는 daumcdn.net이라서 크롬 자체적으로 다운로드를 차단시킵니다.

 

크롬 브라우저 주소줄 옆에 자물쇠를 클릭하고 사이트 설정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설정

목록 스크롤을 좀 내려줍니다.

 

그 중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의 기본값이 '차단' 으로 설정되어 있는게 보입니다.

 

이것을 '허용' 으로 변경해 줍니다.

이후에는 해당 사이트 도메인에 있는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해집니다.

자주 가는 사이트는 이렇게 설정하면 되는데요.

 

신뢰가 가지 않거나 자주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는 아래처럼 해보세요.

단, 오른쪽 마우스 클릭이 되는 사이트여야 합니다. (오른쪽 마우스 클릭이 되지 않는다면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해도 됩니다)

 

다운로드 링크에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서 다른 이름으로 링크 저장을 클릭하세요.

 

저장을 눌렀으면 크롬 브라우저 왼쪽 하단의 경고 창을 누른 후에 계속을 클릭합니다.

 

게시물 내용과는 별개로 악성코드 또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자료는 크롬에서 '계속' 메뉴가 나타나지 않고 '삭제'라고만 나옵니다.다운로드 하려는 자료가 크랙이거나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의 경우 간혹 발생합니다.

이 경우 복잡한 방법 쓰지 않는 편법이 있는데요. 다운로드 폴더로 가면 이상한 이름의 파일이 보이는데 이걸 원래 이름으로 바꾸어 주고나서 '삭제'를 누르면 됩니다. 또 이름 바꾸자마자 백신에서도 잡아내는 경우가 있으므로 예외 처리도 해줘야 합니다.

이건 악성 파일 링크를 못찾아서 다음 기회에 추가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