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에서 바로 즐길 수 있는 고전게임사이트를 소개합니다.

Activex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며 광고가 없습니다.

실행이 어려운 도스게임을 설치하지 않고도 즐길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Software Library-Internet Archive https://archive.org/details/softwarelibrary_msdos_games

방대한 양의 파일과 자료를 보존하고 있는 인터넷 아카이브의 도스용 고전게임 페이지입니다. 이 페이지는 고전게임을 보존하기 위해 만들어졌는데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는 도서관으로 분류될 정도로 상당히 신뢰성 있는 사이트입니다.

웹에서 도스박스 에뮬레이터를 구동하는 방식인데요. Internet Explorer 보다는 구글 크롬이나 사파리에서 더 원활하게 돌아갑니다.

에뮬레이터에서 구동되기 때문에 간혹 마우스를 사용한 게임은 오류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가장 추천하는 사이트이며 저작권으로부터 안전합니다. 저작권 자료가 드문드문 보입니다. 따라서 플레이는 가능하지만 다운로드는 불가합니다.

 

 

Play Retro Games Online   http://www.playretrogames.com/Play R

 

Play Retro Games Online - Play the old sega, nintendo and gameboy classics online!

Select "Logout" below if you are ready to end your current session.

www.playretrogames.com

(2021.9.10 추가)

4년전에는 6300개 가량 지원했었지만 현재는 무려 8286개의 콘솔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2021.10.17 추가)

가끔 ERROR 이라고만 나올 경우 5분 정도 후에 다시 접속하면 됩니다.

 

 

 

ClassicReload.com https://classicreload.com/

 

ClassicReload.com

Game and Software Preservation

classicreload.com

무려 4300개 이상을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도스게임만 있는 것이 아니라 Arcade(MAME)와 섞여 있습니다.

윗줄에 분류가 상당히 잘 되어 있으며 분류를 클릭하면 목록또한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크롬에서 전체화면으로 실행해본 결과 Alt키와 스페이스를 동시에 누르면 마우스 오른쪽키가 눌리는 버그가 있어 보입니다.

 

 

 

Play DOS Games Online http://www.dosvideogames.com/

도스 게임만 취급하여 상당히 마음에 드는 사이트입니다.

세어보니 대략 2414개 였는데 대부분의 도스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21년 현재 사이트가 없어졌습니다.

 

 

 

무료 고전 아케이드 게임 http://www.classicgamesarcade.com/korean/

 

무료 고전 아케이드 게임

    고전 게임 아케이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Classic Games Arcade). Classic Games Arcade는 다운로드가 필요 없는 100% 무료 오락실 게임 웹사이트입니다. 사용자의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게임을 추가

www.classicgamesarcade.com

사이트는 여러가지 언어를 지원하며 링크한 페이지는 한국어로 되어 있습니다.

고전게임을 플래시로 만든 사이트입니다. 그래서 디자인과 컨트롤이 오리지널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게임의 갯수가 수십여개 정도로 적은 편입니다. 전부 실제 존재하는 고전게임을 바탕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플레이하는 느낌이 새롭습니다. 그저 평범한 플래시 게임 사이트였다면 추천하지 않았을 겁니다.

 

이렇게 웹실행 사이트를 추천해 드렸는데요. Internet Explorer에서 실행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리눅스나 맥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웹에서 바로 실행을 하는 국내 유명 고전게임 사이트는 실행시 Activx를 설치하며 광고프로그램이 같이 설치되서 제외했습니다.

(2021.10.17 추가)

현재 어도비 플래시 지원이 종료되었기 때문에 약간의 리뉴얼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 페이지를 클릭하고 로딩 중이면 약 1분 정도 기다리면 게임이 준비됩니다.

 

 

웹에서 실행하지 않고 고전게임을 다운로드 수집 할 수 있는 사이트는 여기를 참조하세요.  http://retrold.tistory.com/29

+ Recent posts